[B2B 마케팅] ChatGPT에 직접 물어본 2023 ‘파트너마케팅’ 전망 7가지 (2)

* ChatGPT에 직접 물어본 2023 ‘파트너 마케팅’ 전망 7개(1)를 먼저 읽어보세요.

ChatGPT~! 2023년 파트너 마케팅 전망 알려줘~!

5. ChatGPT:경쟁이 치열한 파트너 마케팅 환경에서 두드러지는 매력적이고 차별화된 콘텐츠 제작이 중요하게 될 전망이다.파운드리의 2022고객 인게이지먼트 조사(2022 Customer Engagement reseearch)에 따르면 고객의 무려 91%가 고품질 콘텐츠를 찾기가 힘들다고 답했다.콘텐츠의 품질을 간과 마케터가 너무 많다.고객이 기업의 백서를 다운로드했지만 백서의 첫 단락만을 읽고 그대로 덮어 버리면 영업 팀은 해당 잠재 고객을 매출 기회로 전환하기 어렵다.많은 파트너 마케팅·디멘드 제너레이션에서 서드 파티 회사(예:파운드리)와 공동으로 명품 콘텐츠를 제작하려는 이유이다.콘텐츠는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기업을 차별화하고 파이프 라인을 개선하는 좋은 방법이다.6. ChatGPT:파트너 마케팅의 성과를 측정 및 분석하여 정보에 근거한 의사 결정을 내리기 때문에 분석 및 데이터 시각화 도구를 많이 활용될 전망이다.깊은 생각까지 없이 자명한 이야기이다.6번째 예측에서 주목할 부분은 성과를 측정하고 분석할 때, 파트너 마케터가 성과와 본래의 목적을 연결하는 방식이다.파트너 마케팅 벤치 마크(Partner Marketing Benchmark)에 따르면 전체 설문 응답자의 58%가 문서화된 파트너 마케팅 전략을 갖고 있다고 답했다.게다가 문서화된 파트너 마케팅 전략이 있다고 밝힌 응답자의 84%는 프로그램이 매우 효과적이었다고 평가했다.문서화된 전략이 없다고 밝힌 기업에서는 이렇게 답한 비율은 45%에 불과했다.핵심은 다음과 같다.문서화된 전략만 아니라 분석 및 데이터 시각화 툴을 사용하고 파트너 마케팅 전략이 성공적인지 여부를 입증하는 것이다.7. ChatGPT:제품을 공동 개발하고 마케팅할 수 있는 파트너십 생태계가 성장할 전망이다.묘수를 끝까지 아끼고 둔 것일까?이 예측은 파트너 마케팅의 미래를 이끌핵심 동력이다.ChatGPT는 핵심을 정확히 파악했다.많은 경영진이 파트너 마케팅의 힘을 깨닫게 되어, 파트너 마케팅은 가치에 중점을 둔 파트너십에 변화하는 시작할 전망이다.더구나 대부분의 파트너 마케터가 기술 리더십 역할을 담당하고 이런 변화는 가속할 것으로 예상된다.<결론>ChatGPT의 방대하고 유창한 예측에 감명을 받았지만 파트너 마케터로서의 성격과 전문성이 부족한 것은 사실이다.ChatGPT가 파트너 마케팅의 복잡한 과제를 잘게 이해하기 전까지는 실제로 파트너 마케터와 커피를 마시면서 업계의 모범 사례로 예측을 공유하는 것이 좋다.=>Foundry(Former IDG)에 마케팅 문의

5. 채트GPT: 경쟁이 치열한 파트너 마케팅 환경에서 돋보이는 매력적이고 차별화된 콘텐츠 제작이 중요해질 전망이다. 파운드리의 2022 고객 참여 조사(2022 Customer Engagement reseearch)에 따르면 고객의 무려 91%가 고품질 콘텐츠를 찾기 어렵다고 답했다. 콘텐츠의 품질을 간과하는 마케터가 너무 많다. 고객이 기업 백서를 내려받았지만 백서 첫 단락만 읽고 그대로 덮어버리면 영업팀은 해당 잠재 고객을 매출 기회로 전환하기 어렵다. 많은 파트너 마케팅 디맨드 제너레이션에서 서드파티 업체(예: 파운드리)와 공동으로 브랜드 콘텐츠를 제작하려는 이유다. 콘텐츠는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기업을 차별화하는 한편 파이프라인을 개선하는 좋은 방법이다.6. ChatGPT: 파트너 마케팅 성과를 측정 및 분석하고 정보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내리기 위해 분석 및 데이터 시각화 도구를 많이 활용할 전망이다. 깊이 생각할 것도 없이 자명한 이야기다. 여섯 번째 예측에서 주목해야 할 부분은 성과를 측정하고 분석할 때 파트너 마케터가 성과와 본래 목적을 연결하는 방식이다. 파트너 마케팅 벤치마크(Partner Marketing Benchmark)에 따르면 전체 설문 응답자의 58%가 문서화된 파트너 마케팅 전략을 가지고 있다고 답했다. 아울러 문서화된 파트너 마케팅 전략이 있다고 밝힌 응답자의 84%는 프로그램이 매우 효과적이었다고 평가했다. 문서화된 전략이 없다고 밝힌 기업에서는 이렇게 답한 비율은 45%에 불과했다. 핵심은 다음과 같다. 문서화된 전략뿐만 아니라 분석 및 데이터 시각화 도구를 사용해 파트너 마케팅 전략이 성공적인지 입증하는 것이다. 7. 채트GPT: 제품을 공동 개발하고 마케팅할 수 있는 파트너십 생태계가 성장할 전망이다.묘수를 끝까지 아껴뒀을까? 이 예측은 파트너 마케팅의 미래를 이끌 핵심 동력이다. Chat GPT는 핵심을 정확히 파악했다. 많은 경영진이 파트너 마케팅의 힘을 깨닫게 되면서 파트너 마케팅은 가치에 중점을 둔 파트너십으로 변화하기 시작할 전망이다. 여기에 많은 파트너 마케터들이 기술 리더십 역할을 담당하면서 이 같은 변화는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결론> 채팅 GPT의 방대하고 유창한 예측에 감명받았지만 파트너 마케터로서의 뉘앙스와 전문성이 부족했던 것은 사실이다. 채트GPT가 파트너 마케팅의 복잡한 과제를 세밀하게 이해하기 전까지는 실제 파트너 마케터와 커피를 마시며 업계 모범 사례와 예측을 공유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Foundry(Former IDG)에 마케팅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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