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가족이 집에 틀어박혀 있는 시간이 많아지기 시작했어요.숨통이 트였나 했더니 3단계 격상?? 이것은 무슨 뜻입니까? 음~ 그래서 또 가족들이 집밥 먹는 시간이 많아졌네요.한동안 하루에 몇시간씩 아파트를 떠나 나만의 작은 공간에서 자연을 벗 삼아 힐링도 했지만..다음주부터 다시 내 자유시간에 작은 구속이 생긴다고 생각하니 작은 무게가 가슴에 조금 내려가는 기분이랄까? 도대체 이 바이러스는 항상 종식될까 생각해요??
오늘은 주는 사랑이 실패 없는 아주 쉽게 만들 수 있지만 덮밥 전문점 부럽지 않은 불고기 덮밥 만드는 법을 올릴게요.지난 주말에 우리 가족을 위해 집 밥 요리로 불고기 덮밥을 만들었어요.조연이든 아이들이든 맛있다고 호들갑을 떨어주더군요.역시 집에서 간단하게 해먹는 것이라도 사먹는 것보다는 집밥요리가 최고라는 우리 옆집 아이들!! 우리 아이들과 옆집 파수꾼에게 고마운 것은 적당히 해주는 것 같아도 항상 집에서 만든 요리를 좋아하니까 요리하면서도 더 즐거워지는 것은 당연한 현실이네요.
한우불고기로 만들어서 더 맛있어보이는 불고기덮밥!! 바로 입소문을 타고 인기있는 한우쇼핑몰의 추천각인 나비한우불고기로 만든 것입니다. 그래서 그렇습니까? 코멘트도 다른가봐요?◆ 불고기덮밥 만드는 법
준비재료:(주재료), 한우쇼핑몰, 나비한우구이용(부자재), 양파 1개반, 배반. 에노키1봉지, 파(양념재료) 시판용 불고기소스, 마늘, 깨소금 듬뿍, 참기름 듬뿍, 후추가루, 요리술2큰술, 매실청반스푼
오늘 덮밥에 사용할 불고기는 한우쇼핑몰의 추천각인 나비한우의 것입니다.택배로 배송받았는데 역시 아이스박스에 아이스팩까지 신경써서 포장이 되어 왔네요.물론, 게다가 진공팩까지 세심하게 신경 쓴 흔적이 보이지요.개인적으로 주는 사랑은 나비 한우 제품 가격도 싸고 맛도 좋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필요할 때 주문해서 먹는 거예요.
진공포장으로 포장되어온 한우와 불고기!!한우(국물용)는 얼마 전 시댁 제사가 있었는데 그때 국을 끓일 때 사용했는데 육질도 딱딱하지 않고 맛있었습니다.나비한우가 입소문을 타고 인기가 많은 이유는 자체 숙성 노하우를 거쳐 숙성한우를 판매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농협 직거래를 통해 질 좋은 한우를 반값에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기 때문입니다.그렇기 때문에 재구매율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이정도면 한우쇼핑몰에서 추천드립니다.
진공포장으로 포장되어온 한우와 불고기!!한우(국물용)는 얼마 전 시댁 제사가 있었는데 그때 국을 끓일 때 사용했는데 육질도 딱딱하지 않고 맛있었습니다.나비한우가 입소문을 타고 인기가 많은 이유는 자체 숙성 노하우를 거쳐 숙성한우를 판매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농협 직거래를 통해 질 좋은 한우를 반값에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기 때문입니다.그렇기 때문에 재구매율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이정도면 한우쇼핑몰에서 추천드립니다.
일반 포장에 진공까지 더해 포장에 정말 신경 쓴 흔적이 보였고 불고기를 쓰기 위해 개봉하기에도 기분이 좋았습니다.말부터 역시 예쁘네요.무엇보다 나비한우 모든 고기는 자르지 않고 통째로 배송되기 때문에 더욱 믿을 수 있고 좋은 것들이 있습니다.이제 요리를 시작해볼게요.
1. 피를 좀 제거할게요.물에 조금 넣어도 되고 키친타올로 피를 흡수시켜도 됩니다.
2.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자릅니다.역시나 역시 끈적끈적한 느낌이라고 연발해 버리는군요.
3. 파도를 싹둑싹둑 잘라 준비해주는데요.파는 직접 텃밭에 심은 친환경이라 준비하면서 너무 설레요.
4. 양파도 먹기 좋게 썰어 준비해 줍니다.
5. 자, 그리고 여기서 주목하세요!!불고기는 양념이 맛을 좌우하지 않습니까??물론 직접 간장과 매실 시럽 이외의 여러가지 양념을 직접 만들고 만드는 것도 좋지만, 사실 요리에 자신이 없을 때는 매번 맛이 변하고 맛을 내기가 쉽지 않죠??이런 때, 실패 없이 맛있는 덮밥 전문점에 안 부럽맛을 내는 방법이 있는데, 시판용 불고기 소스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집 근처 슈퍼로 가서 다 팔고 있으니까, 불고기 소스는 무엇이든 상관 없습니다.나는 요즘 아이들을 위한 집 밥을 매일 만들고 있으니 조금 만드는 것이 귀찮은 때는 이렇게 시판용 소스를 사용합니다.그릇에 소스를 부어 줍니다.6. 준비해둔 배는 껍질을 벗기고 강판에 갈아줍니다.7. 소스에 갈은 배즙을 넣어줬어요.8. 다진 마늘도 한 스푼 듬뿍 넣어요.9. 참깨는 고소함을 더해주기 때문에 듬뿍 넣으면 더 맛있을 거예요.10. 후추도 적당히 넣어요.11. 생선 비린내와 고기를 부드럽게 해주는 요리술도 2큰술 정도 넣고 매실청 반과 마지막으로 참기름도 아주 조금 넣어요.12. 조미료가 잘 섞이도록 저어줍니다.13. 고기를 양념에 넣어줬어요.14. 새우랑 양파, 송엽파도 넣어요.15. 재료를 양념장이 잘 끊어지도록 비벼줍니다.16. 그리고 양념을 해서 무친 고기를 랩을 해서 하루 정도 냉장고에 넣고 간이 잘 끊어지도록 숙성을 시켜줍니다 이렇게 미리 양념을 해서 냉장고에 넣어두면 더 맛있거든요.17. 그리고 다음날 냄비에 보글보글 맛있게 구워주세요.이렇게 소불고기는 완성!! 우리 옆집은 덮밥도 맛있지만 이렇게 그냥 먹어도 맛있다면서 직접 미니텃밭에서 수확한 상추쌈에 싸서 먹기도 했죠.제대로 지은 밥 옆에 맛있게 냄비에 볶은 불고기를 올리는 것만으로 불고기덮밥 만드는 법 간단 완성!! 나오야의 간장양념에 자신이 없다면 시판용 소스를 이용해 조금만 양념을 추가해주시면 덮밥 전문점이 부럽지 않게 만들 수 있습니다.요리에 자신이 없어도 걱정 없어요 실패할 확률이 없거든요.우리 옆집 파수꾼도 아이들도 사먹는 것보다 집에서 이렇게 해주는 게 훨씬 맛있대요.덮밥집에서 사먹는건 비슷하고 우리 아이는 불고기덮밥은 잘 안사게 되는데 집에서 만든건 달지 않아서 더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우리 아이들도 엄마표가 최고라고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워줬어요.아이들도 이렇게 엄마표를 좋아해주면 요리하는 재미가 생기거든요??우리 옆집 파수꾼도 아이들도 사먹는 것보다 집에서 이렇게 해주는 게 훨씬 맛있대요.덮밥집에서 사먹는건 비슷하고 우리 아이는 불고기덮밥은 잘 안사게 되는데 집에서 만든건 달지 않아서 더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우리 아이들도 엄마표가 최고라고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워줬어요.아이들도 이렇게 엄마표를 좋아해주면 요리하는 재미가 생기거든요??우리 옆집 파수꾼도 아이들도 사먹는 것보다 집에서 이렇게 해주는 게 훨씬 맛있대요.덮밥집에서 사먹는건 비슷하고 우리 아이는 불고기덮밥은 잘 안사게 되는데 집에서 만든건 달지 않아서 더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우리 아이들도 엄마표가 최고라고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워줬어요.아이들도 이렇게 엄마표를 좋아해주면 요리하는 재미가 생기거든요??